안녕하세요. K&A 스타트업컨설팅 대표 이세영 입니다.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취업이 어려워지고 퇴직 시기가 빨라지면서 가족을 위해 핫한 스타트업 시장에 진출하려는 이들의 문의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즈니스 아이템을 추천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다수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핫한 스타트업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전문가들의 입장은 어떻습니까? 저를 포함한 스타트업 전문가들은 짐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아이템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가지고 태어난 문제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정보공개서를 바탕으로 현재 사업 아이템 추천을 통해 많은 문의를 받고 있는 박리다매 아이템의 문제점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사업 아이템 추천을 위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위 자료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알아야 할 정보공개 명세서입니다. 이는 해당 브랜드의 전국 가맹점별 매출을 정확한 수치로 확인할 수 있어 포화된 시장에서 얼마나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는지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있습니다. 제가 사업 아이템 추천 문의를 가장 많이 받는 브랜드를 기준으로 전국 가맹점 지역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디저트39(약 2100만원), 이디야(약 600만원), 더벤티 (약 1,800만원), 공차(약 1,500만원)라고 보시면 됩니다. Dessert 39의 정보 공개 성명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전국 가맹점별 매출을 달성한 디저트39는 총 0건의 가맹계약 해지 및 폐업 관련 해지를 기록했다. 이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카페 시장에서 오랫동안 운영을 이어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강력한 브랜드임을 보여준다. . 디저트39가 어떻게 비즈니스 아이템 추천으로 떠오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순이익을 고려해야 합니다. 디저트39의 메인 메뉴는 음료 또는 커피+디저트이므로 인당 가격은 7,000원에서 20,000원 사이이다. 방문객들은 커피 등 음료와 함께 자연스럽게 디저트를 메인 요리로 주문한다. 벗겨짐의 문제는
다점사업의 문제점은 디저트39와 달리 1인당 단가가 저렴하고, 유통기간도 1년 내외로 짧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트렌드 아이템의 문제점은 모방 브랜드, 즉 미투(me-too) 브랜드라는 점이다. 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아이템의 제조방식을 단순하게 하고, 주요 판매 메뉴를 단일 제품으로 표준화한다. 이것이 그 경우 다. 자연스럽게 악수는 미투 브랜드에 돌풍을 일으켰다. 하나의 아이템이 성공했다면 한 상권 내 3~4개 매장에서 같은 아이템을 판매하는 브랜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고객 분산에 따른 매출 감소와 함께 추세가 조금이라도 잦아들면 사업은 망하게 된다. 이는 브랜드 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그렇다면 Dessert39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습니까? 디저트39는 독특한 디저트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먹으러 찾아온다. 디저트39는 업계 최초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자체 디저트 제과센터를 설립했다. 이곳에서는 전문 페이스트리 셰프가 프리미엄 디저트를 생산하고 이를 각 매장에 배송하는 유통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생산 및 유통 시스템 덕분에 매장 운영도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제기된 것으로 평가된다. 자체 제과센터의 완제품 형태로 디저트의 품질이 우수하며, 매장에서는 배송된 제품을 포장하여 판매하거나 간단한 세팅 후 고객에게 서빙만 하면 됩니다. 이것이 다른 시스템과 달리 이 시스템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이유이다. 고객당 단가가 높고 매장운영이 편리합니다. 오늘은 사업 아이템 추천에 대한 문의가 많은 멀티 묶음 아이템의 문제점과 함께 정보 공개 명세서를 통해 디저트 39를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브랜드 가맹점별 매출을 사업아이템으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많은 분들이 문의주신 온키즈카페를 분석해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