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 현지 상권판매 전략 배운다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이 현지 상권판매 전략을 배운다. 장사천재 백사장2를 보면 배울 점이 많다. 마케팅, 영업, 요식업, 소상공인 등 많은 사람들이 본받아야 할 태도이자 영업 통찰력이라고 해야 할까. 전략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때 한국에서도 유행했던 바이럴 트렌드이기도 하다. 즉, 입소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는다는 점에서 이러한 마케팅이나 영업 전략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요리 실력과 제품력이 좋은 기초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사업을 운영하려면 많은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이동하는 데 걸리는 관심과 시간을 사로잡는 ‘인테리어 마케팅’

또한, ‘퍼포먼스’는 돈벌이가 되는 상품인 음식을 스탠드에 진열하고, 지속적으로 음식을 준비하여 고객의 흥미와 호기심, 구매전환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즉각적인 고객 대응

음식의 소리와 향으로 계속해서 고객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찰하다

고객들의 반응을 보면 이곳이 관광지가 아닌 지역상권임을 단번에 알 수 있다. 누가 말해주지 않아도 스스로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상권에 따라 영업방식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누가 이곳에 올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빠르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백종원은 페이스리프트부터 시작해서 서비스 전략을 세워야겠다고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 즉, 얼굴 생김새와 서비스를 차별화해 고객을 유인하는 성공적인 매장을 만들겠다는 의도였다.

그래서 시청하는 영상 내내 온몸으로 고객을 향한 서비스를 표현하기 시작합니다.

음식으로 눈을 자극하다

친절한 미소로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이대로 가면 건물이 팔릴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팔 수 없고, 새로운 음식을 먹어보길 권한다. 이는 판매 전략임은 물론, 음식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웃는 얼굴로 맛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백종원 음식이고 다. 맛은 보장됐어요. 그러자 한 아이가 와서 하나 갖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오징어? 칼라마리를 추천합니다. 먹겠다고 하시면 차갑게 주셨는데, 아이가 맛있게 먹고 돌아오자 다시 주셨습니다. 1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좀 과하다고 생각해도 괜찮지만, 이번에는 더욱 맛있는 닭꼬치를 주셨습니다. 1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좀 과하다고 생각해도 괜찮지만, 이번에는 더욱 맛있는 닭꼬치를 주셨습니다. 아이가 잘 먹는 모습을 보면 뿌듯해요. 그리고 가면 잡채도 가져다준다. 고객이 얼마나 주문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히 돈 생각 없이 장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비용과 돈을 생각한다면 절대 그런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은 한식을 알리는 프로그램이지만, 그래도 매출을 고려해야 하는 요리 프로그램이다. 그런 면에서 언뜻 보면 이런 행동이 왜 그럴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아이들에게는 친절을 베푸는 한국인의 인간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을 어딘가에 데려가면 어른들이 더 많이 돌봐주실 테니 딱히 정해진 규정은 없습니다. 그 느낌은 감정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이다. 물론 영업 전략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이는 한국인만이 갖고 있는 애정의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반주2의 판매전략입니다. 동반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출발점은 봉사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무엇인가를 주면 즉시 돌려주는 서비스 효과가 있다. 물론 백사장은 아이들을 향한 마음이 매우 성실합니다. 추가 주문도 해주시고 친절한 마음씨를 보여서 꼬치 서비스에 고객들의 마음이 감동된 것 같습니다. 나도 사야지.. 이걸 보면서 느낀 점은, 좋은 레스토랑의 조건은 기본 음식의 맛과 가격, 친절+서비스+환대면 단골손님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방송에서요. 비즈니스 천재 백사장2에서는 작은 서비스로 매출과 고객 모두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난다. 하지만 소상공인들은 이렇게 버리면 무엇이 남을까 하는 생각은 분명히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생계이기 때문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작은 서비스로 고객을 확실히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음식의 지역적 특성과 맛있는 서비스, 친절함 덕분에 입소문이 빨리 퍼지는 것 같아요. 적어도 매장 수익은 모르겠지만 매출이 늘었고 확실히 현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장사천재 백사장2 #백종원 #영업 #마케팅 #전략 : #지역 #상업지역 #고객 #서비스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