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5월 다소 실망스러운 미국 판매와 달리 중국에서는 견고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중국의 주간 보험 등록 건수에 대한 긍정적인 데이터가 발표되었습니다.
5월 중국판매
Tesla China는 중국 내수판매와 수출을 포함해 5월 총 72,573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이는 4월 판매량 62,167대와 비교하면 16.74% 증가한 수치지만, 전년(77,695대)보다는 6.59% 감소한 수치다.
출처: CNEPOST
CNEPOST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테슬라차이나는 1~5월 총 35만5616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기간(38만2589대)보다 7.12% 감소했다. 이 데이터는 해석의 여지가 있지만 현재 중국 경제 상황을 고려하면 적어도 5월 월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간 보험가입 건수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중국의 주간 보험 등록 건수는 15,000건에 달해 올해 두 번째로 높은 차량 등록 건수를 기록했습니다. 중국의 1인당 GDP를 고려하면 테슬라는 고가의 차량이지만 꽤 좋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시다시피 테슬라는 분기 마지막 달 내수판매에 집중하고 6월까지 5년 무이자 할부를 실시하고 있으니 긍정적인 데이터가 나올 것으로 봅니다. 모델 3 하이랜드의 판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퍼포먼스는 6월 중순부터 인도될 예정이니 기대해 보자. 결론 미국과 유럽 일부 국가에서 판매량이 높았던 부분이 다소 둔화됐지만, 중국에서는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모델3 하이랜드 출시와 함께 모델Y의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인해 국내 테슬라 판매량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아니 알겠습니다. 5월에는 모델 3가 3,542대로 1위를 차지해 메르세데스 E클래스(2,244대)를 앞섰다. 공공도로에서 점점 더 많은 테슬라 차량을 볼 수 있는데, 현재 제가 느끼는 현상은 초기 아이폰 3GS와 비슷합니다. 6월 주주총회를 앞두고 어제 FUD 뉴스 등 공매도자들이 X AI에 엔비디아 반도체 칩을 먼저 공급해달라는 전면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급등 또는 급락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기술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급락이든 급상승이든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어차피 자율주행의 완성은 테슬라에서 시작되고 끝난다. 나는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끝까지 머물 계획이다. 그럼 모두들 계속해서 현명한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포스팅에는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주식을 사거나 파는 것을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2) 분석의 완전성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3)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 증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