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브랜드만 보고 카페를 시작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커피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카페를 창업하려는 창업가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커피 전문점은 증가세를 보였으며, 식품업계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 및 음료 매장 수는 9만9000개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 이는 커피 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창업 상담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업종이 바로 카페 창업입니다. 카페 창업에 대한 추천을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카페 창업 전 꼭 확인해야 할 핵심 정보들을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확인해보세요. 카페 스타트업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는 무엇일까?

스타트업 멘토 지원 시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 질문 중 가장 많이 받은 질문은 창업에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살펴봐야 할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였습니다. 그럴 때마다 브랜드에 대한 질문은 물론, 브랜드의 아이템 특징과 시스템에 대해서도 물어봅니다. 매출, 가맹점 수, 폐업률 등 세부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를 철저하게 확인하는 방법이라는 뜻이다.

특히 카페 창업 추천을 요청하는 이들에게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하는 정보공개서를 반드시 확인해야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각 브랜드는 장래의 가맹점이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보유해야 할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문서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객관적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중 오늘 살펴볼 부분은 메가커피 2,025만원, 컴포즈 1,788만원, 디저트39 2,085만원, 백다방 2,021만원, 더벤티 1831 등 전국 프랜차이즈 매장의 면적당 매출이다. 1만원, 맘모스 1,643만원.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봐도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 지역별 매출 1위를 기록한 디저트39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0개 매장을 폐점했다. 성공률을 보여주면서 예비 창업가는 물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성공 사례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브랜드였습니다. 저 역시 스타트업 멘토링을 하면서 가장 많은 문의를 받았던 브랜드가 바로 디저트39였으니 과연 디저트39가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의 강점은 무엇인지, 어떤 경쟁력이 우리를 성공시킬 수 있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성비를 고려한 트렌디한 디저트입니다.

우선, 디저트39의 경우 프리미엄, 럭셔리, 고가의 디저트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디저트 카페나, 심리적 안정감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소비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비해 확실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이 비싸더라도. 그것이 필연적으로 성공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매장주 입장에서는 고품질의 디저트를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간단한 세팅과 포장만으로 판매하는 것이 아닌, 본사를 통해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운영이 편리하다. 이름의 장점을 느끼며 다시 한번 카페 스타트업 추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저렴한 음료 몇 잔을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판매해 매출을 올리는 방식과 달리,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로 구성된 메뉴 구성으로 고객당 1만원대 가격대를 형성하며, 매출이 쉽게 증가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저가 커피의 주요 상품은 브랜드가 시간당 판매되는 음료수를 늘리기 위해 많은 직원을 고용하여 고정비를 고려해야 하지만, 브랜드의 경우 1~2명이 충분히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매장이므로 고정비가 필요합니다. 재무적인 문제와 순이익에 관련된 문제를 모두 해결해 빠른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카페 창업자들에게 추천하는 브랜드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방문해 사진을 찍고 SNS 인증을 즐기는 문화를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매장 특성에 따라 다양한 컨셉을 전개해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심지어 자연스러운 홍보효과를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미디어아트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큰 인기에 힘입어 대규모 공간을 오픈하고 싶은 창업가들에게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어 창업 멘토링 시 이런 질문을 자주 받는 편이다. 특히 MZ세대의 소통 플랫폼인 틱톡(TikTok)에서는 해시태그가 활용되고 있다. 조회수는 9210만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브랜드 인지도를 보여주며, 카페 스타트업 추천 시 자주 거론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푸른 지구를 만드는 ESG 경영을 통해 Green Earth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텀블러를 소유하고 싶은 심리를 자극하는 등 다양한 측면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에게 고급 상업지구가 아니더라도 직접 찾아오세요.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트렌드에 브랜드가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살펴보면, 레드오션을 맞이하고 있는 커피 시장에서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카페 스타트업을 추천하는 브랜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정보 공개에 집중해야 한다. 각 브랜드의 매출, 매장 수, 경쟁력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지속 성장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셔서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번에는 외식업계의 오랜 프랜차이즈인 본죽의 경쟁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 대표님이 여러분의 창업 멘토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