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2023년 사상 최초로 연간 판매 1만대 돌파

안녕하세요? 자동차 소식, F1 소식, 자동차 지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하는 헌터입니다. 시장을 이길 수 있는 사업은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SUV 인기의 시장 트렌드를 무시하지 않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만 고집하지 않고 람보르기니는 SUV를 만들고 있다. 출시의 효과는 엄청납니다. 2023년은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르네상스로, 람보르기니의 SUV 우루스가 2023년 전체 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2023년 람보르기니의 눈부신 활약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람보르기니는 1만 대를 돌파하며 역대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2023년 첫 판매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인 이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사는 2023년 전 세계적으로 10,112대의 자동차를 판매했으며, 그 중 미국에서 3,000대가 판매되었고 Urus SUV가 배송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2023년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판매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업체인 람보르기니는 판매 10,000대를 돌파하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으며, 그 중 우루스 SUV가 6,000대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 1년에 10,000대를 판매하는 것은 큰 성과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지만, 럭셔리 부문의 선두에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지난해 처음으로 판매 1만대를 돌파했고, 2023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총 1만112대를 판매해 브랜드 60년 역사상 처음으로 다섯 자릿수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은 정확히 3,000대를 팔았습니다. 가장 큰 시장은 캐나다로 357대가 판매되었습니다. 독일은 961대를 판매해 중국(845대), 영국(801대)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국가 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이탈리아는 람보르기니의 본고장임에도 불구하고 고가의 고성능차에 높은 보유세를 부과해 409대만 인도돼 한국에 이어 8위를 기록했다.

이번 신기록은 람보르기니가 단 2개 모델만 생산하던 당시 달성한 기록이라 더욱 인상적이다. 우루스 SUV가 6,087대로 판매의 대부분을 차지했고, 우라칸이 3,962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나머지 63대는 마지막으로 인도된 아벤타도르였습니다. 역사적인 슈퍼카인 이 역사적인 슈퍼카는 자동차 수송선의 화재로 여러 대의 차량이 손실된 후 잠시 생산에 복귀했습니다. 여기에는 마지막 112개의 Countach LPI 800-4 모델을 포함한 한정 생산 V12 엔진 특수 모델도 포함됩니다. V12 파워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지원을 결합한 신형 레부엘토는 너무 늦게 출시돼 2023년 생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람보르기니는 레부엘토의 첫 3년간 생산이 이미 예약되어 있어 올해 말 우라칸이 단종되더라도 판매는 꾸준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또한 람보르기니가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에서 729마력을 발휘하는 것과 동일한 하이브리드 트윈 터보 V8을 사용하는 우루스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곧 출시할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 표준으로 볼 때 10,000대는 작은 숫자일 수 있지만(Toyota는 미국에서만 하루 평균 6,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함), 럭셔리 제조업체에게는 큰 숫자입니다. 참고로 람보르기니는 창립 이래 30년간 총 8,000대의 자동차를 생산했다. 페라리와 벤틀리는 이미 다섯 자릿수 판매량(2022년 각각 1만3221대, 1만5147대 판매)을 넘어섰다. 더 큰 희소성을 추구하는 백만장자들에게는 Aston Martin(2022년 6,412대)과 Rolls-Royce(2023년 6,032대)가 여전히 드문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출처: motorauthority.com 이제 SUV가 완벽한 트렌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브랜드가 슈퍼카 브랜드이건, 대중차 브랜드이건, 스포츠카 브랜드이건, SUV를 선호하는 경향은 매우 뚜렷해졌습니다.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 슈퍼세단이 이미 SUV 장르에 뛰어들고 있어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상황에서 람보르기니가 우루스를 출시하는 것은 불가피해 보인다. 비록 늦었지만 람보르기니의 SUV 출시는 엄청난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엄청난 성과를 바탕으로 람보르기니가 폭스바겐 그룹에 의존해 있던 여러 분야에서 기술 독립을 선언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람보르기니 고유의 플랫폼과 람보르기니 고유의 엔진을 탑재한 순수한 람보르기니가 탄생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놀라운 사실은 한국이 람보르기니 판매량 7위인데, 람보르기니의 모국인 이탈리아보다 한국에서 람보르기니가 더 많이 팔린다는 점이다. 더 많이 팔렸다는 사실은 정말 놀랍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제력은? 지불 능력은 정말 엄청납니다.